본문 바로가기
투자 습관

레몬 (294140) 상한가 스크랩

by 영클리어 2023. 3. 8.
반응형

꿈의 배터리 전고체 상용화 임박 배터리 수명 7배↑

레몬의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전일 상한가 6,110원으로 마감을 하였고, 3월 8일 7,940원 상한가로 마감을 하면서 52주 신고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연이틀 상승세는 레몬이 개발한 전해질 지지체를 삽입한 전고체 배터리가 일반 지지체를 포함한 전고체 배터리 보다 수명이 최대 약 7배 늘어났다는 소식으로 인해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됩니다. 

 

https://view.asiae.co.kr/article/2023030809241905867

 

[특징주]레몬, '꿈의 배터리' 전고체 상용화 근접…LG 등과 협업 배터리 수명 8배↑

레몬 주가가 연일 강세다. 폭발 위험은 낮고 가격은 싸서 '꿈의 배터리'라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할 가능성이 커졌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인다. 8일 오전 9시22분 레몬은

www.asiae.co.kr

나노 소재 개발과 생산 업체인 코스닥 상장사 레몬은 전지 성능 평가를 통해 얻은 배터리 성능·수명 개선 결과를 담은 논문을 전지 분야 국제 저명 학술지 ‘저널 오브 파워소스(Journal of Power Sources)’에 3월 2일 게재했다고 밝혔다.

레몬 측은 "일본 교토대와 신슈대 연구진이 레몬의 지지체 성능을 평가한 결과가 전지 분야 국제 학술지 'Journal of Power Sources'에 게재됐다"며 "해당 논문에는 리튬 전지에 일반 지지체를 썼을 때 수명은 300시간이었으나, 레몬이 개발한 지지체를 썼을 때는 2,000시간이 넘은 것으로 드러났다"라고 밝혔다. 전고체 배터리는 수용체와 지지체 모두 고체로 돼 있다. 화재와 폭발 위험이 낮은 데다 공정도 용이하고 가격이 싸서 전기차 업계에서 '꿈의 배터리'라고 불려왔다. 

 

기업개요 

 

레몬주식회사는 주로 전자파 차폐소재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는 한국 기반 회사이고 두 개 부문을 통해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전자파 장해 사업부문은 실드캔, 도전점착품, 5세대 인쇄 회로 기판 표면실장 부품 등 제품을 제조합니다.

 - 나노 사업부문은 여성용 위생용품, 아웃도어용 나노섬유 멤브레인, 호흡기 마스크, 미용마스크 등 제품을 생산합니다.

 

 

레모 월봉 차트

 

 

레몬 재무제표

 

*참고 :  스크랩 기준 - 상한가, 거래량 1천만 주 이상, 눌림목 투자, 투자 권유가 아니고 투자습관을 기르기 위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